제1회 ‘탁운배’ 2020 국제 패션 네트워크 ‘新인플루언서대회’ 및 저장(浙江)이공대 의류대학 <절강이공대 패션학원 패션문화 및 디자인혁신연구소> <한중 국제 패션 산업 교류 센터> 현판식 성공 개최
중국방직복장교육학회 기효봉 비서장, 북경천탁과학기술유한공사, 탁운(항주)문화창의유한공사 회장 왕리, 절강동인영업유한공사 회장 오자용, 탁운(항주)문화창출이코노믹스의 헬렌 사장, 저장(浙江)공대 추봉원(邹奉元) 의상대학원장, 후쉰(胡信) 부원장, 그리고 관련 임원, 게스트, 재경기 심사위원들이 참석했다.
기효봉 비서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의 패션아카데미가 학과의 융합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의 적극적인 모색과 최근 학과의 개설, 학술연구 및 산학협동에서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하였다.그는 “저장(浙江)공과대학 패션아카데미가 저장(浙江)광뎬(廣電)국제영상센터와 함께 전문교육 기지를 구축해 미래의 인재 양성, 특히 패션공연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또 의류학과는 영상물 제작에 다방면으로 접근하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분야, 다양한 차원의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했다.
후쉰은 패션문화디자인혁신연구소는 패션문화, 패션쇼, 패션 전파, 이미지 디자인, 혁신 디자인, 운영관리 등을 연구하기 위한 패션아카데미의 특성화된 연구소라고 인사했다.이번에 탁운(항주)문화창의유한공사와 손잡고 패션문화 및 전파연구개발센터와 한중 패션산업교류센터를 함께 건설하여 서로의 강점을 보완하고 인력자원을 공유하며 학술교류산업교류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의 일상적인 경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연구조사해 해결하고있다고 했다.
이어 저장(浙江)공대 패션문화디자인혁신연구소 패션문화연구개발센터, 한중 간 패션산업교류센터 협약식이 열렸고 왕리(王力)와 후쉰(胡信) 대표는 협약을 체결했다.
현판식을 마친 뒤 제1회 탁운배 2020 국제패션네트워크 뉴스타즈대회 경기 심사회도 열렸다.이번 대회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작품을 섬세하고 전문적으로 평가해 온라인 투표로 표심을 맞춰 중국 선수 20명, 한국 선수 5명을 최종 결선에 올렸다.
제1회 탁운배 2020 국제패션네트워크 인플루언서대회는 저장성 패션산업산교융합연맹과 저장성 방송그룹 저장미람문화산업발전유한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저장성공대의류대학탁운(항주) ,한국유한공사한국미용성형산업협회가 주관한다.창의력, 인재력으로 창산자오(長三角) 전국을 향해 세계로 뻗어나간다.
지난 8월 21일 시작된 대회에는 115명이 참가했고, 본선 라운드를 거쳐 온라인 투표로 총 62만여 명이 투표해 최다 득표자 50명이 참여하였다.지금까지 참가 신청자 모두 누적득표수는 70만 표를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