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해리컴티’, Whaley NFT홀더 파티 개최

(해리컴티 홀더 파티 장소)
(해리컴티 홀더 파티 안내 포스터)

한국 유일 3060 숏폼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해리컴티’가 해리컴티 NFT홀더(Whaley NFT)를 위한 ‘X-TEEN Whaley 크리에이터 홀더파티’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리컴티는 22년 12월 28일 폴리곤체인으로 1분 만에 1000개의 Whaley NFT를 완판시켜 화제를 모으며 정식 출범한 웹3 기반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이다. 커뮤니티 멤버 모두가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엑스틴세대(X-TEEN: 10대 자녀를 둔 엑스세대, 10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숏폼 크리에이터이다. 커뮤니티의 수장이자 틱톡 엔터테인먼트 앰버서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신해리’ 대표가 21년 7월부터 직접 개설한 ‘틱톡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업을 통해 양성한 크리에이터들로 커뮤니티를 형성했고, 22년 5월에 ‘멀티버스, Web3.0 한방에 이해하기’ 교육 과정을 추가 개설하여 커뮤니티 멤버들을 웹3 시장에 입문시켰다. 해리컴티는 이와같은 과정을 통해 형성된 웹3 형태의 커뮤니티이며 동시에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지향하고 있다.
오는 27일, 체험형 NFT전시를 전문으로 하는 ‘Uncommon Gallery’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리컴티의 ‘Whaley NFT’ 홀더만을 위한 커뮤니티 행사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크리에이터 파티 답게,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가 설치되며, NFT 스템프 인증을 위한 ▲ 콘텐츠 챌린지 ▲ 패셔니스타 포토부스 ▲ 2차창작 콘텐츠 시상식 ▲ 축하공연 ▲ 웹3 스피드게임 ▲ 웹3 미니강연회(그라운드X, 팬덤코리아, 디센트) ▲ 다다즈, 킵콴, 둔보 외 총 9명의 유명 NFT ART 작가의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NFT스탬프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미션을 수행할때마다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립지갑을 통해서 각기다른 NFT가 에어드랍되는 형태다.

그중 특히 눈에띄는 프로그램은 ▲‘다잘잘’ 저자싸인회이다. 지난 18일 교보문고, 예스24 등에서 신간으로 소개된 ‘다잘잘’이라는 도서는 신해리 대표가 해리컴티를 운영하면서 깨달은 다양한 커뮤니티 운영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신해리 대표는 홀더들이 가장 먼저 책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해, 홀더파티에서 특별 저자싸인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잘잘’은 ‘다같이 잘 먹고 잘살자’라는 해리컴티의 커뮤니티 슬로건이다.  ‘다잘잘’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예약구매가 가능하며, 예약판매 2일차에 교보문고 주간베스트셀러, 예스24 베스트셀러로 급상승하며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홀더 파티는 콘텐츠로 하나 되는 홀더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뿐 만 아니라, 독보적인 혜택과 단계별 성장 로드맵 등 업그레이드된 해리컴티의 비전을 제시하는 ▲ 해리컴티 비전선포식을 통해 커뮤니티 멤버들의 ‘소속감과 신뢰감’을 강화시키고, 크리에이터커뮤니티로써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해리컴티는 현재 웹3시장에서 성공적인 커뮤니티빌딩의 레퍼런스로 불려 지며, 이에따라 다양한 기업과 커뮤니티간의 협업을 진행중이다. ▲하이드미플리즈(F&B) ▲AI네트워크(커먼컴퓨터) ▲블록에스 ▲테디베어코리아 ▲버그시티 ▲대불스 등이 주된 협업 파트너사다.
해리컴티의 신해리 대표는 “이번 홀더파티를 기점으로 해리컴티는 시즌2로 업그레이드되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강화시키고, 각자의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라며 “더 나아가 커뮤니티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더욱 강력한 커뮤니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해리컴티는 NFT홀더만 입장이 가능한 폐쇄형 웹3 커뮤니티이지만, 해리컴티의 교육 플랫폼 해리스쿨(http://haerischool.xyz/)에서 크리에이터 및 웹3 관련 수업을 통해 해리컴티 입장이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취재요청제휴문의뉴스제보광고문의청소년보호정책메일수집거부
DailyFT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04650 │ 등록일자 : 2017-8-10 | 발행인 : 최형동 |  편집인 : 최형동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윤수
발행소(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서문로 26가길55 | 주사무소/발행소 전화번호 : 010-7455-2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