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 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국가금연지원센터는 흡연 폐해에 관해 잘못 알려지거나 숨겨진 정보를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11월 9일(월)부터 11월 22일(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부문은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종 담배가 만든 규제 사각지대와 담배 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 흡연 폐해에 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해롭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공모전은 △부문 1: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 2: 동영상 두 가지로 나뉘며 그림, 캘리그라피, 애니메이션, 사진 재가공, 직접 촬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부문 1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에 맞는 6초 내외의 짧은 애니메이션(움짤)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부문 2는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만 19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1분 내외, 해상도 1280X720 이상의 동영상을 주제에 맞게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부문 1), 150만원(부문 2)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모두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건강에 유해하며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완전한 금연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흡연 폐해에 관한 사실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11월 27일(금)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공모전 참가 신청은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factoftobacc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모전 운영 사무국에 문의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취재요청제휴문의뉴스제보광고문의청소년보호정책메일수집거부
DailyFT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04650 │ 등록일자 : 2017-8-10 | 발행인 : 최형동 |  편집인 : 최형동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윤수
발행소(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서문로 26가길55 | 주사무소/발행소 전화번호 : 010-7455-2650